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보도자료

제목
신속동료구조팀(RIT, Rapid Intervention Team) 특별훈련 강화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2-04-28
조회수
588
내용

강원도소방본부(본부장 윤상기)는 지난 41일부터 도내 전 소방서가 신속동료구조팀(RIT) 훈련을 진행중이다고 28일 밝혔다.

신속동료구조팀(RIT, Rapid Intervention Team) 훈련은 ·매몰·실종 등 위기상황에서 동료소방관을 구출하는 훈련으로 소방대원의 인명피해 저감과 사고예방을 위한 특별훈련이다.

금번 훈련은 소방 장비(호스, 사다리 등)를 이용한 개인 자력 탈출 사다리를 활용한 비상탈출 수관을 이용한 동료 구출 훈련 등 현장 투입소방대원이 위기에 처할 때 신속한 구조와 탈출 등 개인별, 팀별 현장대응 능력함양을 도모한다.

도내 18개 소방서 162개 현장대응팀이 특별훈련을 통하여 훈련능력을 배양하고 있으며, 신속동료구조팀(RIT) 운영은 현장에서 사고를 당한 동료의 도움이 요청이 있거나, 신변 및 안전 미확보 대원이 발생하면 즉시 구출을 시작한다.

금번 훈련에 참가중인 평창소방서 함정희 팀장은화재현장에서 고립되는 극한 상황에서 동료대원을 구조하는 소방훈련으로 최선을 다하여 훈련에 임하겠다고 밝혔으며,

박순걸 도 방호구조과장은신속동료구조 훈련을 통해 동료를 더 확실이 믿고 적극적으로 현장활동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했다며 도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0428 보도자료.hwp (다운로드 수: 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