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보도자료

제목
소방대상물 안전관리 민간유공자 포상 확대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3-05-12
조회수
417
내용

강원도소방본부는 자율적 안전관리 문화를 확대 정착시키기 위해 금년부터 도내 소재한 특정소방대상물에 대한 소방안전관리 업무에 공로가 있는 민간인을 발굴하고 포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포상의 규모는 상하반기 각 9명씩 총 18명이, 해당 분야에서 2년 이상 종사한 소방안전관리자가 대상이다. 다만 특별하고 타당한 공적이 있는 경우는 그 기간이 단축될 수 있으며, 포상의 훈격은 모두 강원도지사 표창이다.

또한, 도내 18개 시 군에 대해 상하반기로 나누어 포상할 계획인 가운데, 상반기의 대상은 춘천, 원주, 강릉, 동해, 태백, 속초, 홍천, 횡성, 영월이고, 나머지 시군은 하반기에 대상이 된다.

아울러, 상반기 대상 9명에 대해서는 오늘 65일까지 관할 소방서의 추천을 받아 6월 말에 포상할 계획이다.

선정을 위한 세부적인 기준은 소방행정과 예방업무 추진 공로자, 소방시설의 유지관리와 예방활동 모범자, 창의적인 업무 추진, 소방관서와 협력해 소방활동에 적극 참여자, 화예예방과 교육, 홍보에 공로자 등이다, 그러나 동일한 공적에 이중으로 표창되지는 않는다.

용석진 예방안전과장은소방대상물의 안전은 일선 안전관리자의 노고에 달려 있다.”면서자율적 안전문화의 정착을 위해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추천이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1.jpg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