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보도자료

제목
강원소방, 출산율 향상 위해 찾아가는 응급분만 교육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2-12-05
조회수
422
내용

강원도소방본부(본부장 윤상기)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속초시 더클래스300에서 영동 북부지역의 구급대원들을 대상으로 현장응급분만 특별교육을 실시한다.

도내 출산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열악한 양양, 고성, 인제지역의 구급대원 18명을 모아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구급현장에서 마주치게 되는 응급산모에 대한 대처능력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강원도소방학교 전담교관과 응급의학전문의를 초빙하여 강도 높게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분만 취약지역에 대한 고위험 산모 등 산부인과의 특수상황에 대한 다양한 대처능력을 배양하는 데 초점을 두고, 실재상황을 가정한 시뮬레이션 실습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된다.

한편, 강원도 내 농어촌지역인 횡성, 평창, 정선, 화천, 인제, 고성, 양양군에는 분만진료 의료기관이 없는 실정이며, 최근 강원도 내 합계 출산율(0.98)과 출생아수(7,357)는 지속적인 감소추세다.

강원도소방본부는 지난 11월부터 출산 인프라가 열악한 도내 7개 군지역의 임산부에 대한 부족한 의료환경을 보완하기 위해 맞춤형 119구급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윤상기 본부장은구급대원들에 대한 산모 응급처치기술을 한 단계 향상시켜 도내 의료 사각지에 대한 여건을 조금이나마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jpeg
3. 신생아석션.jpeg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