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보도자료

제목
강원소방, 3년만에 의용소방대 한마음 전진대회 개최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2-11-22
조회수
369
내용

김진태 도지사는 22일 오전, 홍천군 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된 8회 강원도 의용소방대 한마음 전진대회 개회식에 참석하고 격려사를 통해 축하의 말과 함께 3년 만에 개최되는 화합의 자리에 함께하고자 만사를 제쳐두고 왔다며 반가움을 전했다.

또한 지난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지역안전의 파수꾼 역할을 변함없이 수행하고 각종 재난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잘 기억하는 만큼, 강원도는 의용소방대 가족들이 긍지를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출동수당과 자녀장학금 그리고 신규차량 도입 등에 필요한 예산 545천만원을 아끼지 않고 지원하겠다 밝혔다.

 

한편, 개회식에는 김진태 지사를 비롯해 권혁열 도의회의장과 신영재 홍천군수, 최명서 영월군수, 최승준 정선군수, 최상기 인제군수 등 100여 명의 내빈과 함께 26백여 명의 의용소방대원과 소방공무원들이 함께했으며, 본 대회는 소방호스끌기, 심폐소생술 등 5개 분야에 걸쳐 홍천군 종합운동장 일대에서 하루 동안 진행된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개회식을 마치고 참가자들과 일일이 악수를 하면서 오늘 대회가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라며, “그간 답답하게 써왔던 마스크를 벗어 던지고 마음껏 즐기고 화합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