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보도자료

제목
강원소방, 도내 전통사찰 소방특별조사 실시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2-04-27
조회수
391
내용

윤상기 강원도소방본부장은 금일 13시에 철원군 소재한 도피안사 방문하여 사찰 관계자들에게 화재예방을 위한 안전지도 점검을 실시하였다.

금번 지도점검은 오는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대비하여 도내 주요사찰을 방문하여 관계자의 화재예방 및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추진되었다.

지도점검은 소방시설 등 적정 관리여부 촛불·연등과 같은 화재취약요인 안전관리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전통사찰 다수가 목조 건축물로 화재에 취약하며, 산림 인접에 위치해 있어 화재발생시 산불로 확산 될 위험성도 내재되어 있어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였다.

최근 5(‘17‘21)간 도내 사찰·문화재 화재발생 현황은 11건이 발생하였으며 28천만원의 재산피해와 1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였다. 발생원인은 전기적 요인 36.5%(4), 부주의 27.3%(3) 등이 다수를 차지하였다.

도 소방본부는 지난 19일부터 도내 전통사찰 48개소에 대한 소방특별조사를 진행 중이며, 나머지 사찰은 방문 안전컨설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부처님 오신날 전후하여서는 화재특별 경계근무 등 소방력 전진배치로 초기 대응태세를 확립하는 전방위적인 안전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윤상기 강원소방본부장은부처님 오신날 전후 사찰 관계자의 자율안전 관리체계를 한층 강화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줄 것을 당부했다.


첨부파일
0427 보도자료.hwp (다운로드 수: 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