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보도자료
○ 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승룡)는 22일 서울 중랑구에 위치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의용소방대연합회 및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교육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날 협약식에는 의용소방대연합회 김두남·종옥순 회장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기노일 부총장 등 총 12명이 참석해 상호 협력 의지를 다졌다.
○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학위 취득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대원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의 안전 수준을 한층 높이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 특히 대원들의 봉사 경험에 학문적 기반을 더해 ‘지식형 봉사자’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 협약에 따라 의용소방대원들은 원격수업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고, 입학금 전액 면제와 수업료 감면 등의 혜택도 주어져, 생업과 봉사활동을 병행하는 대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 소방본부는 이번 협약이 단순한 교육 혜택을 넘어, 의용소방대원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실현하고 지역사회에서 더욱 든든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지역 내 교육기회 확대 및 안전 네트워크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도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 김승룡 소방본부장은 “의용소방대는 지역사회 안전의 든든한 버팀목”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대원들이 지식과 현장 경험을 겸비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안전한 강원도를 만드는 데 함께 힘쓰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