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자유게시판

  • 저속한 표현, 특정인 비방, 상업적 내용, 불법선거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는 사생활 침해나 부당하게 이용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제목
산악교육훈련 후기(아직도 비가 오나요?)
작성자
홍순도
등록일
2007-09-09
조회수
1153
내용
산악교육훈련 수료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교육생 대표를 했던 춘천 구조대 홍순도 입니다. 잘 도착하셨고, 편안히 잘 계시는지요 오랫만에 푹신한 의자에 앉아 휴식을 취해 봅니다. 이번 교육은 저희가 평소에 접하지 않았던 특수한 분야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새로운 것도 많이 배우고 느낀것 같습니다. 첫째,우선 비라는 의외의 복병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왔다 갔다하는 손님정도가 아니라 아예 눌러앉아버린 질긴놈이였습니다. 지겨운놈 아직도 속초에 머물고 있습니까? 둘째, 악천후속에서도 안전하고, 가볍고, 간단하고, 방수되고, 방풍되고, 튼튼한 장비 즉 기능성이 좋은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장비를 구입할때는 여러가지 제품, 이곳 저곳 경험하신 분들의 의견을 들어 신중히 결정해야 할것 같습니다. 장비 잘못 선택하면 큰 사고. 불행한 사태가 올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셋째, 다양한 경험, 교육기회입니다. 암벽등반 경험이 있으신 교육생도 몇분 계시지만, 대부분의 교육생들은 아마 처음으로 자연암벽에 매달려 보고 릿지등반이라는 것도 해 보았을 것입니다. 새로운 느낌, 새로운 경험이었을것입니다. *릿지등반 <로프,확보줄,릿지화등 간단한 장비만 가지고 릿지 즉 바위능선을 따라 등반하는 것으로써 암벽등반 처럼 경사가 아주 심하지는 않지만 완벽한 확보없이 경사진 바위들를 오르고 내리기 때문에 더 위험할 수 있음> 특히 줄기찬 비 때문에 교육생이나 강사진들 모두 힘들어 했습니다. 강사들도 혀를 내둘렀습니다. 이렇게 교육내내 비가 내리는 기수는 처음이라고, 이자리를 빌어 한국등산학교 학감님, 사무국장님, 강사 여러분, 적십자 설악산 구조대 여러분께 교육생을 대표해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악천후속에서도 하나라도 더 가르치실려는 열정과 그 동안 현장에서의 노하우, 경험등 실무적인 교육내용에 감사를 드립니다. 구조현장에서 잘 활용하고 응용해서 시민의 생명을 구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그리고 엄영섭속초서장님, 박성일계장님, 속초 119구조대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음료수와 격려는 교육생과 강사진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또한 조금이라도 교육생이 편하게 이동할 수 있게끔 버스 제공과 원활한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신경써주신 이병광 속초행정과장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새로운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좋은 교육기회를 만들어 주신 이종진 소방교육훈련학교장님, 김현기 팀장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적극적인 자세로 교육에 임해주시고,서로 도와가면서 어려움을 이겨내신 교육생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무엇보다 아무사고 없이 무사히 모두 교육을 마치게 된것에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다음 교육과정에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에서의 잘 된점, 잘 못 된점, 개선할 점등 전반적인 내용을 제 전자우편으로 보내주시면 의견을 모아 김현기 팀장에게 보내 다음 기수에는 좀 더 좋은 환경,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항상 건강하게 잘 지내시길 바라면서......... ---- 춘천 구조대 홍순도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