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소개 메뉴 이미지

외국소방이야기

제목
미국소방관의 심장마비 사고
작성자
허지영(본부)
등록일
2017-10-12
조회수
964
내용

미국에서 심장마비로 인한 사망 중 소방관이 일반인보다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원인과 해결책이 제시된 내용을 미연방소방국에서 발췌했습니다.

 

(출처) https://www.usfa.fema.gov/current_events/030217.htm

 

 

심장마비가 미국 내 모든 사망자의 24퍼센트를 차지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 그런데 전체 소방관 사망의 47%가 심장병과 관련이 있다는 것도 알고 있나요? 데이비스 대학의 연구원들은 왜 소방관의 심장마비가 일반인들에 비해 월씬 더 빈번하게 발생하는지 조사하였습니다. 연구진이 발견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02-2012년 사이 심장마비는 미국 전체 소방관 사망의 주 원인이었으며. 사망자 대다수가 현장에서(29%), 혹은 업무 이후에(25%) 발생했다.

 -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소방관의 체력, 나이와 심장마비의 위험성이 연관되어 있다는 연구결과를 재확인하였다.

 - 그 연구는 스트레스와 과도한 업무가 심장마비에 가장 영향력 있는 위험요인이라고 지적했다. 이것은 소방관 심장마비 원인 중 98%를 차지하는 근본 원인이다.

 - 체력 및 신체 단련은 필수적이다. 일정 수준 이상의 체력단련 지침과 매년 심혈관계 검진이 소방관 심장마비의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

 

이에 대한 논문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Cardiac Fatalities in Firefighters: An Analysis of the U.S. Fire Administration Database. Journal of Burn Care and Research. Vol 37 (3) (May/June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