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홍천소방서, 공동주택 대상 에어매트 교육·점검으로 화재 대응력 강화
작성자
홍천홍보
등록일
2025-08-08
조회수
21
내용

홍천소방서(서장 이강우)는 지난 84일부터 8일까지, 극동아파트를 비롯한 안정스위트, 금호어울림, 화랑리버빌 등 관내 공동주택 4곳을 대상으로 에어매트 사용 교육과 사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과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 및 점검에는 현장 활동 담당자 등 총 8명이 참여했으며, 각 아파트 관계자를 대상으로 에어매트 사용 요령, 피난 유도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이 병행됐다. 특히 최근 공동주택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실제 상황을 대비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주요 점검 및 계도 사항은 관리소장과의 합동 에어매트 설치 위치 확인 및 사용법 교육 세대 내 하향식 피난시설 내 적치물 제거 계도 에어매트 보유 아파트의 정기적 자체 교육 독려 고가사다리차 진입 장애요인 확인 및 대안 마련 야간 시간대 소방차 진입로 확보를 위한 불법주·정차 방지 계도 및 단지 내 방송을 통한 홍보 등이다.

 

소방서는 차량과 도보를 통해 단지를 직접 순회하며 구조활동에 장애가 될 수 있는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관계자들과 함께 모색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에어매트는 고층 건축물 화재 시 인명 구조에 중요한 장비로, 정확한 사용법 숙지가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통해 군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8.8 에어매트 적응 현장점검1.jpg
8.8 에어매트 적응 현장점검2.jpg
8.8 에어매트 적응 현장점검3.jpg
8.8. 에어매트 적응 현장점검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