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홍천소방서, 쓰러진 나무로 인한 주택 위기 신속 조치
작성자
홍천홍보
등록일
2024-12-05
조회수
25
내용

홍천소방서(서장 김숙자)5일 오후 216분경 홍천군 남면 명동리의 한 주택 인근에서 산에서 쓰러진 나무가 지붕 위로 낙하할 위험이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신속히 대응해 안전 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현장은 쓰러진 나무의 위치가 협소하고 경사가 가파른 지형에 위치해 소방차 및 대형 장비의 진입이 어려운 상태였다. 이에 따라 구조대는 고지톱과 체인톱을 활용한 인력 중심의 대응으로 위험을 제거하기로 결정했다.

작업은 오후 317분경 시작되었으며, 구조대원들은 신속하면서도 안전하게 나무를 절단해 주택 지붕으로의 낙하 위험을 완전히 해소했다. 이후 안전 조치는 남면복지센터에 현장을 인계한 뒤 오후 411분경 완료됐다.

 

이번 사고는 장비 접근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구조대가 신속하고 정확한 판단으로 대응해 추가 피해 없이 마무리되며, 지역 주민들에게 큰 안도감을 주었다.

 

최봉석 홍천소방서 현장대응단장은 이번 사례는 긴급 상황에서도 주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신속한 대응의 중요성을 보여준다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2.5.)홍천소방서, 쓰러진 나무로 인한 주택 위기 신속 조치1.jpg
(12.5.)홍천소방서, 쓰러진 나무로 인한 주택 위기 신속 조치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