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소식

본문 시작
제목
영월소방서, 올 한해 열한개분야 입상
작성자
영월홍보
등록일
2022-12-27
조회수
310
  • 봄철 산림화재 봉사활동 1(22.3.5).jpg

○ 영월소방서(서장 이철상)는 2022년 한해에 열한개 분야에 입상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26일 밝혔다. 

○ 군민과 같이하는 참여형 대회에서는 청소년의 생활 속 안전문제를 발굴·개선하는「강원도 청소년 안전119안전뉴스」에서 석정여자고등학교 윤수정, 정유진 학생이 차량용 소화기 손쉽게 설치하는영상을 제작하여 도대회에서 우수상을 시작으로 관내 내성어린이집이「강원도 119소방동요 영상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소방안전관리 실무능력 경연대회」에서 쌍용 C&E 영월공장이 강원도 2위에 입상하였다.

○ 또한「2022년 강원도 의용소방대 평가」에서 도내 의용소방대 292개대 중 산솔남성의용소방대(대장 권명섭) 3위, 김삿갓여성의용소방대(대장 김혜숙)도 3위로 입상하여 도내 의용소방대중에서 남·여 의용소방대가 유일하게 동반입상을 하는 한편, 지난 7월 강원도소방학교에서 개최한 제7회 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영월여성의용소방대에서 우수상을 거두었다.

○ 소방공무원 개인역량 분야에서는 박슬기 소방장이「제8회 전국소방안전강사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진달래 소방장은「제9회 강원도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서 3위 입상을 하였으며, 단체분야에서도 지난 10월에 개최된「2022년 제1회 영월군 직장인 축구대회」에서우승을 하는 등 다방면에 걸쳐 입상을 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올해에만 열한개 대회에서 입상하며 개서(開署) 스물여덟의 젊은 패기와 기염을 한껏 토하였으며, 화재발생건수 또한 전년 동기간대비 15.7%(▽9건) 감소하였다.(11월 말기준) 

○ 이철상 영월소방서장은“소방안전에 대한 군민들의 높은 참여와 지지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며“칠백여명의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혼연일체가 되어 군민의 안전수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