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8/3)
작성자
예산장비
등록일
2010-08-03
조회수
718
내용

 

0. 강원도민일보


- 박창진 원주소방서장 취임


박창진 원주소방서장 취임식이 2일 오후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원주지역 남?여 의용소방대장 및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원주 섬강축제 7일 개최


원주 섬강축제가 오는 7일 개최돼 원주지역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섬강축제위원회(위원장 정호재)는 이날 간현국민관광지에서 제14회 섬강축제를 개최하고 ATV(사륜오토바이) 체험, 맨손 고기 잡기, 특산물 먹기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1, 2부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1부에서 맨손고기 잡기대회, 특산물 먹기대회, 치어방류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 인명 구조보트 체험, 응급처치(CPR)체험, 화재현장 대피 체험 등 휴가철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안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2부 야간행사에는 주민 노래자랑과 36사단 군악대 공연 등이 펼쳐져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꾸며진다.


이와함께 치악산 한우와 금돈 등 원주의 농·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 지역 농특산물 홍보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위원회 관계자는 “간현관광지는 기암괴석과 맑은물이 어울어져 있는 원주의 대표 유원지로 자리잡고 있다” 며 “피서철에 열리는 축제인 만큼 외지 관광객들의 흥미를 유발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다시 찾고 싶은 관광지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0. MBC


- 낙뢰화재


오늘 낮 2시간 가량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리면서 피해가 이어졌습니다.


오늘 낮 2시쯤 원주시 흥업면 승안 낚시터 인근 주택에 낙뢰가 떨어져 지붕 판넬이 불이 타는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한전과 KT에서도 정전과 전호, 인터넷 고장 신고가 잇따랐으며 영동고속도로의 CCTV에서도 낙뢰 충격을 받아 10분 가량 작동이 멈추기도 했습니다.


오늘 내린 가숭량은 원주가 53mm, 평창 15.5, 횡성 10, 영월 5mm 등으로 오늘 밤까지 곳에 따라 5~20mm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기상대는 예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