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7/19)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10-07-19
조회수
551
내용

0 kbs, ybn, mbc, 원주mbc, GTB,  조선일보, 강원도민일보

- 아파트 화재.... 1명 추락사- 오늘 오전 11시 45분쯤 강원도 원주시의 한 아파트 5층에서 불이났습니다. 불이 나자 세입자 49살 이 모씨는 긴급 대피했지만 함께 있던 이씨의 친구 49살 김모씨는 미처 빠져나오지 못하고 창문으로 뛰어내려 숨졌습니다. 같은 통로에 사는 주민들은 불길을 피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을 빚었으며 위층에 사는 주민 3명은 갇혀있다 소방대원들에 의해 구조되기도 했습니다.

- 원주 남한강서 급류 실종 어린이 익사제로 발견....... 강원 원주시 남한강 대교 근처 강변에서 다슬기를 잡으려던 11살 이모양이 발을 헛디뎌 물에 빠졌습니다. 이양의 언니와 14살 오모양이 이양을 구하려고 물에 뛰어들었으나 역시 급류에 휩쓸려 실종됐습니다. 동생 이양과 오양은 오늘 오후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이병은(원주소방서 현장 책임자) " 놀러왔다가 갑자기 물 웅덩이가 푹 꺼지니까 당황해서 그런 것 같아요" 사고지역은 어제와 그제 내린 많은 비로 강물이 불어난데다가 물살도 거셌습니다. (후략)

0 강원도민일보(16면)

- 폭발사고 예방점검.....  원주소방서(서장 조근희)는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위험물 폭발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대책 마련에 나선다. 이번 안전관리대책에는 지역 내 폭발사고 위험이 높은 시설 및 사업장을 대상으로 제조, 저장, 취급시설 안전기준 적합 여부,  소방시설 적정설치, 불법위험물 취급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