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제목
홍천소방서, 하트·브레인·트라우마 세이버 5명에 전수
작성자
홍천홍보
등록일
2025-08-14
조회수
3
내용
홍천소방서(서장 이강우)는 14일 하트·브레인·트라우마 세이버 수상자 5명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세이버 전수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트세이버는 심정지 환자에게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등 적절한 응급처치를 실시해 환자를 소생시키고, 이후 이상 없이 회복했을 때 수여하는 증서다. 교 노학진 대원은 호흡곤란 신고 현장에서 환자가 심정지 상태임을 확인하고 신속히 응급처치를 실시해 병원 인계 후 환자를 소생시킨 공로로 하트세이버를 수상했다.
브레인세이버는 급성 뇌졸중 환자에 대한 신속한 조치로 뇌 기능 손상 최소화에 기여한 경우 수여되는 증서다. 교 남새봄 대원은 급성 뇌졸중이 의심되는 환자에게 신속히 의료지도를 받아 처치한 뒤 빠르게 이송해 환자의 회복에 기여한 공로로 브레인 세이버를 수상했다.
트라우마세이버는 교통사고, 추락, 대량출혈과 같은 중증 외상환자에게 신속·정확한 처치를 통해 생명을 구했을 경우 수여되는 증서다. 위 김대군, 교 김효정, 교 이승기 대원은 의식 없이 쓰러져 있던 환자를 응급처치한 뒤 닥터헬기에 인계해 환자의 생존을 돕는 공로를 인정받아 트라우마 세이버를 수상했다.
이강우 홍천소방서장은 “위급한 순간에도 침착하고 신속하게 대처해 소중한 생명을 지켜낸 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곁에서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8.14.세이버 전수식1.jpg
(다운로드 수: 0)
8.14.세이버 전수식2.jpg
(다운로드 수: 0)

다음 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