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제목
홍천소방서, 숙박시설 관계자 대상 화재예방 간담회 개최...피난행동요령 집중
작성자
홍천홍보
등록일
2024-10-07
조회수
64
내용
홍천소방서(서장 김숙자)는 최근 부천 호텔 화재를 계기로 홍천 지역 내 135개 숙박시설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화재예방대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숙박시설의 특성에 맞춘 맞춤형 화재예방 대책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의 화재 안전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숙박시설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장소로, 화재 발생 시 대규모 인명피해가 우려되기 때문에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소규모 숙박시설의 경우 스프링클러 등 소화설비가 설치되지 않은 곳이 많아 초기 대응이 필수적이다.
이에 따라 간담회에서는 소방시설 유지·관리를 위한 기초 교육과 함께 층별 방화문 및 객실 출입문 유지관리, 완강기 등 피난기구의 올바른 사용과 관리 방법에 대한 집중 교육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한 실습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들은 현장에서의 신속한 대응 능력을 키우기 위한 피난 훈련을 체험했다. 훈련을 통해 관계자들은 화재 발생 시 초기 진압과 안전한 대피 방법을 몸소 익히는 기회를 가졌다.
최종길 대응총괄과장은 “숙박시설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시설 관계자들이 철저한 예방관리를 통해 화재 위험을 줄이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안전 대책을 철저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0.7.)숙박시설 간담회1.jpg
(다운로드 수: 27)
(10.7.)숙박시설 간담회2.jpg
(다운로드 수: 26)
(10.7.)숙박시설 간담회3.jpg
(다운로드 수: 26)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