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소방차에 길을 비켜주세요”... 홍천소방서 훈련 실시
작성자
홍천홍보
등록일
2024-08-26
조회수
63
내용

홍천소방서(서장 김숙가)22일 을지연습·민방위의 날과 연계해 소방차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한 전국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이번 훈련은 소방차 진입 곤란 지역의 소방 출동로를 확보해 대형 화재·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초기 대응 능력을 높이고, 시민의 안전의식과 소방차에 대한 대국민 양보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훈련은 오후 2시부터 20분간 교통량이 많은 차량 정체구간이나 소방차의 신속한 진입이 곤란한 지역 등 화양교~전통·중앙시장~터미널을 포함하여 4개 구간에서 인원 29/ 장비 9대를 동원하여 동시 진행이 됐다.

 

소방차 등 긴급차량을 발견했을 때는 (교차로)도로 오른쪽 가장자리에 일시 정지 (일방통행로)우측 가장자리에 일시 정지 (편도 1차선)우측 가장자리 양보 운전 또는 일시 정지 (편도 2차선)일반 차량은 2차선으로 양보 운전 (편도 3차선 이상)일반 차량은 1·3차선으로 양보 (황단보도)잠시 멈춤 등의 방법으로 길을 터줘야 한다.

 

김숙자 서장은 이번 훈련은 긴급차의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구하기 위해 마련됐다소방차 길 터주기는 평소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우리 가족과 이웃의 생명·재산을 지킬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고 출동 중인 소방차 길 터주기에 시민들의 적극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24.8.22.)“소방차에 길을 비켜주세요”... 홍천소방서 훈련 실시1.jpg
(24.8.22.)“소방차에 길을 비켜주세요”... 홍천소방서 훈련 실시2.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