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홍천서 단독주택 불,, 건물 1동 전소,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교실(11.26/뉴시스,홍천인터넷신문,홍천뉴스)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14-11-27
조회수
880
내용

[뉴시스] 홍천서 단독주택 불,,, 건물 1동 전소

【홍천=뉴시스】박혜미 기자 = 26일 오전 0시46분께 강원 홍천군 내촌면 인근 단독주택에서 불이 나 목조건물 1동이 전소됐다.불이 나자 119소방대원 18명과 소방차 9대가 동원돼 약 3시간동안 진화작업에 나섰지만 주택1동(88㎡)가 전소돼 소방서 추산 1200여만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당시 집 안에 있던 김모(57)씨 부부는 불이 나자 신속하게 대피해 다행히 별 다른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경찰과 소방당국은 김씨가 아궁이에 불을 피우다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불꽃이 인근 발화물질에 옮겨 붙어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fly1225@newsis.com

 

 

 

[홍천뉴스, 홍천인터넷신문]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교실

 

홍천소방서(서장 이지만)는 11월25일 화촌중학교 학생 16명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 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번 체험교실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화재진압, 심폐소생술 등 직업체험을 통해 학생 스스로 안전을 배우고 익히며, 나아가 타인의 안전을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는 미래소방관 육성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관 직업에 대한 설명 ▲소소심(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체험 ▲방화복, 공기호흡기 착용 ▲방수체험 ▲질의응답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이지만 홍천소방서장은 “이번 체험교실을 통해 소방관 직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올바른 안전의식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소방관의 꿈을 가지고 있는 학생에게 소중한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