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홍천소방서에서 실시하는 무료 U-안심콜 서비스(홍천뉴스 / 7.25)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14-07-28
조회수
791
내용

홍천뉴스

 

홍천소방서에서 실시하는 무료 U-안심콜 서비스

승인 2014.07.25 15:42:29

 

홍천소방서(서장 이종진)에서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119 자동신고시스템인 U-안심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U-안심콜은 질병자, 노약자 등 본인 또는 대리인이 평소에 전화번호, 질병, 보호자 연락처등 신상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등록해 놓으면 119신고시 등록해 놓았던 해당 전화번호로 출동대에 자동으로 통보가 되어 응급처치, 이송 및 보호자에게 통보가 가는 무료 서비스로 촌각을 다투는 뇌졸중이나 협심증, 심근경색 등 위급 상황시 U-안심콜을 이용하면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고 등록자가 보호, 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U-안심콜은 최초 등록 후 3년 동안 소방방제청 인터넷 사이트에 로그인을 안 하면 자동으로 등록삭제 되니 이점을 유의하고 이사나 연락처가 변경되어 초기 등록 자료와 다를 경우 응급출동 과정에 혼선이 있으니 최초 기초정보 내용이 바뀌게 되면 즉시 수정하여야 한다고 관계자는 전하였다.

 

U-안심콜 서비스 등록은 소방방재청이 지난 2008년 첫 시행하여 현재까지 시행되고 있으며 최초등록시 등록자의 인적사항과 앓고 있는 병명, 질환여부, 주소, 연락처 등 상세한 내용의 자료를 기반으로 응급신고시 등록자의 맞춤 응급구조로 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고 믿을 수 있는 무료 생명보험이다.

 

또한 U-안심콜은 전국 어디서든 지역에 관계없이 등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수혜자 정보관리를 통하여 체계화된 안정정책의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다.

 

U-안심콜은 소방방재청 홈페이지(u119.nema.go.kr)에서 신청 할 수 있고 본인 또는 대리인이 등록 가능하며,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U-안심콜이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아 등록 가능하다고 홍천소방서(033-439-2433) 관계자는 밝혔다.

 

지상수 기자 | hcnews040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