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홍천소방서 남면 남노일리 화재없는 마을 선정(홍천인터넷신문,뉴시스/5.22)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14-05-22
조회수
923
내용

홍천인터넷신문

 

홍천소방서 남면 남노일리 화재없는 마을 선정

2014-05-21 오후 5:27:25 입력

            

홍천소방서(서장 이종진)는 21일 오전 10시 30분 남면 남노일리 마을회관에서 마을주민 70여영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없는 안전마을 만들기’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종진 홍천소방서장을 비롯해 전영진 남면사무소장, 오기요 ㈜삼성메디슨 과장, 고종우 노인회장, 김학규 남면파출소장, 김기철 남면이장협의회장, 박봉준 남면의용소방대장, 이일주 남면여성의용소방대장 등이 참석했다.

 

홍천군시민안전관리협의회 회원 법인인 ㈜삼성메디슨은 홍천소방서 기초소방시설 기증센터에 홍천지역 화재 없는 안전마을 만들기 조성을 위한 소화기 100대와 화재대피경보기 100대를 기증했다.

 

이날 화재 없는 안전마을 선정 행사는 △명예소방관 위촉 △ 화재 없는 안전마을 협약식 △화재 없는 안전마을 현판 제막식 △(주)삼성메디슨 기초소방시설 전달 △화재초기 소화기 사용법 및 화재대피경보기 사용요령 교육 등 순으로 진행됐다.

 

또 식후행사로 남면 남․녀 의용소방대원들이 세대를 방문하여 소화기 및 화재대피경보기를 설치하고, 주택 내 화재취약 요인 안전 점검과 주민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종진 홍천소방서장은 “화재없는 안전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지속적인 정책을 펼칠 것을 약속드리며, 주민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깨닫고 화재로부터 안전한 마을로 유지될 수 있도록 스스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안영근 기자(hci200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