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제목
홍천소방서 체험마을 운영자 대상 소소심 교육(뉴시스,홍천뉴스,참뉴스/5.8)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14-05-09
조회수
839
내용
뉴시스
홍천소방서 체험마을 운영자 대상 소소심 교육
등록 일시 [2014-05-09 10:47:14]
【홍천=뉴시스】박혜미 기자 = 강원 홍천소방서(서장 이종진)가 지난 8일 오전 10시 화촌면 대삼포리 대평체험관에서 체험마을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소소심 익히기'교육을 실시했다.
홍천군 농정축산과는 본격적인 관광철을 맞아 홍천관내 각종 체험시설을 찾는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화재나 심정지 등의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운영자등 최초 발견자에 의한 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이번 교육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에 홍천소방서에서는 체험시설 등에서 화재나 심정지 등의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운영자 및 관계인이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화재시 인명대피요령과 소화기를 사용해 신속하게 화재를 진압하는 실습을 진행했다.
또한 일반인에 의한 심정지 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기 위하여 심폐소생술의 중요성(4분 이내에 뇌로 산소가 공급되지 않으면 뇌사 혹은 사망에 이르게 됨)에 대한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심폐소생술 실습시간을 가졌다.
교육을 받은 체험시설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이 의료인이 아닌 일반인도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응급처치 방법인 것을 처음 알게됐다"며 "만일 우리 체험장을 찾은 손님 중에 심정지 환자가 발생하게 되면 오늘 배운 교육을 토대로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새생명 살리기에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fly122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