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01.07)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14-01-07
조회수
529
내용

강원도민일보 제9면

   
▲ 홍천소방서 남면 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일주)는 6일 남면지역에 홀로사는 어르신과 저소득층 20가구를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했다. 홍천/권재혁

 

강원일보 제15면 [안정수 소방관, 구조자 지속적으로 돌봐 귀감]

“안정수 소방관은 생명의 은인입니다.”

A(47·홍천군)씨는 지난달 10일 자택에서 119에 자살하겠다는 신고를 한 후 미리 준비한 극약을 마시려고 했다. 다행히 신고를 받고 출동한 안정수 홍천소방서 현장대응과 구조진압담당(사진)이 도착했을 땐 A씨가 극약을 마시기 직전이었다. 안 담당의 1시간 설득 끝에 극단적인 선택을 멈췄지만 A씨는 그게 끝인 줄 알았다.

그러나 자살시도를 한 다음 날 A씨의 휴대전화에 “식사는 했느냐?, 오늘 생활은 어떠냐?”는 처음 보는 문자가 왔다. 바로 자신을 구해 준 안 담당의 문자메시지였다. A씨는 “자살 시도를 한 다음날 문자메시지를 보곤 눈물이 날 뻔했다”며 “지금까지 연락이 오는 것을 보면 안 소방관은 생명의 은인”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이들의 인연은 A씨의 자살 시도 이후 더욱더 돈독해졌다. 안 담당은 A씨에게 지속적으로 문자를 보내고 쉬는 날이면 함께 식사를 하거나 장애인 생활을 둘러보면서 A씨가 그동안 받았던 상처와 상실감을 함께 나누고 있다.

안 담당은 “앞으로도 A씨와의 인연을 이어나가 A씨가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강경모기자

 강원일보 제19면 [동정]
◇이종진홍천소방서장은 7일 내면의용소방대 방내지역대장 퇴임·신임대장에 대한 공로패 및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