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
제목
홍천소방서, 시민안전관리협의회 정기회의 및 추석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작성자
홍천홍보
등록일
2025-09-19
조회수
25
내용

홍천소방서(서장 이강우)19일 홍천중앙시장과 전통시장에서 2025년 시민안전관리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민간 자율 중심의 지역 안전관리 체계를 정착시키고,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이강우 홍천소방서장을 비롯한 소방 관계자 6명과 협의회 부회장 함승현(소노인터내셔널 차장)등 회원 6명이 참석했다.

 

이날 신규 회원 위촉식과 회장 선임 절차가 진행되어 협의회의 조직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으며, 이어진 정기회의에서는 다가오는 겨울철 화재안전대책 등 소방서 현안 업무에 대한 협조와 시민안전관리협의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방안이 논의 되었다.

 

정기회의를 마친 후, 홍천소방서는 협의회원과 청소년단원 30(홍천유치원)과 함께 전통시장에서 추석 대비 전통시장 화재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시장 상인과 이용객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의 필요성을 홍보하고, 화재 예방 수칙과 초기 대응 요령을 안내하며 안전 실천을 적극 독려했다.

 

이강우 홍천소방서장은 지역 안전문화 확산에 힘을 보태주시는 시민안전관리협의회 위원과 청소년단에 깊이 감사드린다앞으로 소방서와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더 안전하고 건강한 홍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9.19. 시민안전관리협의회1.jpg
9.19. 시민안전관리협의회2.jpg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