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
제목
소방기술경연대회 도 대표 선발 대비 맹훈련
작성자
홍천홍보
등록일
2024-03-11
조회수
248
내용

37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24. 6. 3. ~ 6. 5.)에 강원특별자치도 대표로 출전할 선수를 뽑는 선발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대원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 중입니다.

 

소방기술경연대회는 소방공무원의 전문 소방기술 연마 및 팀별 조직력을 향상시키는 등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는 대회로 10개의 종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번 도 대표 선발전은 이달 14일부터 이틀간 도내 20개 기관에서 56명의 선수가 참가해 구조전술(일반구조, 응용구조) 최강소방관 생활안전구조 몸짱소방관 화재조사 분야에서 경쟁을 펼칠 예정으로 우수팀·선수에게 전국대회 출전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홍천소방서를 대표해 소방위 김길녕, 소방장 마재범, 소방교 이수언, 소방교 박상현, 소방사 이태경 5명의 대원이 구조전술분야에 출전하며 지난 2월부터 체계적으로 체력 및 기술을 집중 훈련하고 있습니다.

 

구조전술분야는 구조 대상자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구조하는 팀 전술평가로 일반구조 4단계와 응용구조 5단계로 나뉘어 평가해 순위를 부여합니다.

 

김숙자 홍천소방서장은 바쁜 현장활동에도 불구하고 소방서를 대표해서 출전해 준 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끝까지 부상 없이 안전에 유의하며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해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3.11.)소방기술경연대회 도 대표 선발 대비2.JPG
(3.11.)소방기술경연대회 도 대표 선발 대비3.JPG
(3.11.)소방기술경연대회 도 대표 선발 대비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