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마당
칭찬합시다
본문 시작- 저속한 표현, 특정인 비방, 상업적 내용, 불법선거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는 사생활 침해나 부당하게 이용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제목
오대산 산악구조(1021)에서!!
작성자
김화섭
등록일
2009-10-22
조회수
1098
내용
어제는 정말 가슴 뿌듯한 하루였습니다.
점심을 먹고 난 시간, 오대산 비로봉아래 내리막길(계단)에서의 산악사고 출동!!
김경진팀장과 함께 출동, 대관령구급차도 함께,,,
오대산 상원사입구 공단직원2명과 함께 구조현장으로 단숨에 올라기 보니, 비로봉산행후 하산중 발목이 완전 꺽이면서 발목 인대파열로 꼼짝 못하시는 아주머니 한분과 남편, 아들,,,,세명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다.
일단 부목을 대고, 에어스프레이로 통증부분을 뿌리고 압박중대로 응급처치를 한 후, 하산을 결정.... 우리직원(팀장과 나, 대관령 박용원부장과 이윤재반장)과 공단직원 2분이 교대로 등에 환자를 업고 적멸보궁을 거쳐 중대사지까지 내려와,,, 구급차에 실어 진부정형외과로 이송,,,,,,
산행도 중요하지만, 산행중 안전에 대하여 조금은 부족한 면이 있었던 사고자였다. 가족끼리 가볍게 왔다 갈려고 하다가,,,,,등산화도 안 신은 채, 운동화로 비로봉까지 갔다가 내려오던중 사고를 당하신 것이다.
근 1km이상 등에 환자를 업고 하산한 우리 직원 모두에게 힘찬 박수와 함께 수고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귀소해서 곧장 발생한 대관령쪽 화재출동건.....그래도 직원모두가 웃으면서 하루를 마감한 행복한 하루였다......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