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7/13)
작성자
행정
등록일
2011-07-13
조회수
625
내용

강원일보 : 재난현장 대응체계 업무협력 회의

원주소방서(서장 박창진)와 원주시는 12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재난현장 대응체계 확립을 위한 업무협력 회의를 했다.

도민일보 7면: 도 소방본부 공채 체력시험

도 소방본부(본부장 오대희)는 12일 오전 한림성대학에서 2011년 소방공무원 공개채용시험 필기시험 합격자 47명을 대상으로 체력시험을 실시했다.

KBS뉴스 : 여름철 노래방 화재, 먼지.습기 때문

장마철에 노래방과 유흥주점에서 일어난 화재의 상당수는 먼지와 습기 때문인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가 지난 3년 동안 경기지역의 노래방과 유흥주점에서 발생한 화재 288건을 분석한 결과 66%인 189건이 전기요인으로 불이 났고, 이 가운데 43건이 영상음향기기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조사돼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또 화재의 45%가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일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상당수 노래방과 주점에서 덮개가 없는 브라운관 텔레비젼을 쓰는데 이 때문에 먼지가 많이 쌓이게 되고 먼지가 공기 중의 수분을 흡수한 상태에서 전류가 흐르면 불꽃이 일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GTB : 곳에 따라 150mm 강한 비

강원도는 오늘도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춘천, 고성, 화천등 도내 중,북부지역이 50에서 150mm, 원주,태백등 남부지역은 30에서 8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강원지방기상청은 장마전선이 당분간 중부지방에 머물며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mm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며 시설물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