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4/7)
작성자
예산장비
등록일
2010-04-07
조회수
479
내용

 

GTB  뉴스


0. 산불특수진화대 동해안 전진 배치


봄철 대형산불 위험이 높은 동해안 지역에 산불특수진화대가 배치됐습니다. 산림항공관리본부는 산불특수진화대 발대식을 갖고, 전국 8개 관리소에서 선발한 산불특수진화대원 31명을 2개반 4개팀으로 구성해 동해안산불관리센터에 전진 배치했습니다.

산불특수진화대는 진화가 어려운 급경사지와 암석지역 등 특수한 지역에서 산불진화를 전담하게 전담하게 됩니다.


 

강원도민일보


0. 내일 밥상공동체 창립 12주 기념식


원주밥상공동체복지재단(대표 허기복 목사)이 창립 12주년을 맞아 대규모 나눔행사를 펼친다.

밥상공동체복지재단은 오는 8일 오전 10시 30분 원주천 쌍다리 아래에서 노숙인, 독거노인 등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2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지난 98년 외환위기시절부터 현재까지 사회적약자를 위해 진행된 나눔의 의미를 되 새긴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원주소방서, 한국가스기술공사, SK텔레콤중부행복나눔, 원주시농가주부모임, 상지대사회복지학과, 적십자사원주지구협의회, ㈜한화, 철도시설공단강원지역본부, 전국 28개지역 연탄은행 관계자들이 나와 1300명분의 점심을 제공하고 나눔을 실천한다.

또 이날 밥상공동체복지재단은 참석한 저소득층을 위해 사랑의 쌀 4000㎏을 준비, 1인당 3㎏씩을 전달하기로 했으며 그 동안 묵묵하게 봉사활동을 해 온 자원봉사자에 대한 시상도 마련된다.

허기복 목사는 “밥상공동체와 연탄은행을 믿고 후원과 봉사를 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지금까지 온 것만큼 다시 새롭게 나아가도록 사랑과 겸손으로 허리를 낮추고 사회적약자를 위한 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