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02/03)
작성자
대응관리
등록일
2010-02-03
조회수
469
내용

 

0 KBS, 원주MBC(의료기기 공장 불...9천만원 피해)

 - 의료기기 제조공장에 불이 나 9천여만 원의 재산피해가 났습니다. 어젯밤(2010.02.02) 10시쯤 원주 문막읍 동화의료기기 단지의 한 의료용 산소치료기 제조 공장에서 불이 나 2층 사무실과 창고 2백여 제곱미터를 모두 태워 소방서 추산 9천7백여만 원의 재산피해를 낸 뒤 한 시간여 만에 진화됐습니다. 경찰은 직원들이 모두 퇴근한 건물 2층에서 불이 시작했다는 목격자의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0 GTB민방(화재 신고 포상제 운영)

 - 화재피해를 줄이기 위해 화재신고 포상제가 운영됩니다. 춘천소방서는 화재가 났을 때 신속한 초기 신고로 화재 피해를 1억원이상 줄이거나 방화범 검거에 기여한 시민에 대해 화재신고 포상제를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포상 대상으로 선발되면 도지사나 소방서장 표창을 받게 됩니다.


0 강원일보(원주소방서 가족 스키캠프)

 - 원주소방서(서장:조근희)는 3일부터 4일까지 횡성 성우리조트에서 직원 및 가족 270여명을 대상으로 스키캠프를 연다. 스키캠프는 `2018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붐을 조성하는 계기와 동계스포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0 강원일보(도소방본부 해빙기 안전대책 추진)

 - 도소방본부(본부장:왕재섭)는 해빙기를 맞아 공사장 붕괴 등의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해빙기 안전관리 대책을 추진한다. 오는 3월 말까지 안전관리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전담팀을 구성해 예방 및 순찰을 강화한다. 또 건설공사장이나 축대·옹벽 등 해빙기 재난 취약 시설물에 대해서는 유관기관과 합동점검을 시행할 방침이다. 왕재섭 소방본부장은 “건설공사장의 경우 이달중 전수조사를 실시하는 등 사소한 부주의가 대형재난으로 이어지는 일이 없도록 사전 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