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제목
범시민 안전문화 합동캠페인
작성자
원주
등록일
2024-04-23
조회수
213
내용
□ 원주소방서(서장 이강우)는 원주시 및 유관기관, 시민단체 등과 함께 안전문화 합동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7일 전했다.
□ 이번 합동 캠페인에는 원주소방서, 원주시청,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안전한 도시 원주 구현을 위해 함께 추진됐다.
□ 참석자들은 원주 중앙시장 문화의거리 일원에서 시민들에게 봄철화재예방 및 산악사고 안전수칙 등 홍보물을 배포하여 봄철 화재예방 집중 홍보에 나섰다.
□ 이번 캠페인 집중 홍보 주요내용은 ▲봄철 산불화재 예방 홍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의무 홍보 ▲산악사고 안전수칙 홍보▲농부산물 소각 및 쓰레기소각 금지▲부주의 화재(담배꽁초 등)예방 안전수칙 홍보▲봄철 축제 등 안전사고 예방수칙 등이다.
□ 특히 주택용 소방시설을 강조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 초기에 대피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단독경보형 감지기와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소화기를 말한다.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10조에 따라 단독ㆍ연립ㆍ다가구주택 등(아파트ㆍ기숙사 제외)에서는 소화기를 세대ㆍ층별마다 1개 이상,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구획된 실(침실ㆍ거실ㆍ주방 등)마다 1개씩 천장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 이강우 서장은 “길었던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봄철이 오면 긴장이 풀리면서 부주의로 인한 화재 건수가 증가하는 계절”이라며 “시민 여러분들이 봄철 화재예방에 적극 협조하여 달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관련사진.JPG
(다운로드 수: 92)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