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
제목
어디서나 화재예방! 틈새홍보 추진!
작성자
원주홍보
등록일
2022-02-01
조회수
383
내용

원주소방서는 겨울철을 맞아 시민이 주도하는 소방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각 시설 맞춤형 홍보물을 제작해 배부했습니다.
이번 홍보물은 각기 다른 형태와 내용의 스티커로 23,000매가 제작되었는데요.
원주자동차동록사업소에는 자동차 화재발생시 초기에 진화할 수 있도록 차량용 소화기 비치를 권장하는 내용의 스티커로 차량등록증 덮개에 부착되며, 공동주택에는 화재대피공간에 대한 관리를 당부하는 스티커가 배부됩니다. 또한 공동주택 공사현장에는 화재예방을 위한 3GO 운동을 장려하는 스티커가 안전헬맷에 부착되며, 한국외식업중앙회에는 식당 주방에 K급소화기 비치를 당부하는 내용의 스티커와 홍보물이 배부됩니다.
화재는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예방의 시작은 시민들의 작은 관심에서 나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홍보를 통해 한번 더 시민들에게 알려주고 화재예방을 당부하는 것입니다. 이번 맞춤형 홍보물을 통한 홍보는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각지대를 메우고 틈새를 채우기 위한 원주소방서의 관심입니다.

한편 지난 2019년부터 3년동안 원주관내에서 발생한 화재는 1,054건으로 도내에서 가장 많은데요, 원주를 이어 강릉이 721건, 춘천이 662건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원주에서는 최근 3년간의 화재로 인해 9명이 사망했고 102명이 부상을 입었으며, 225억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제목 없음.png
첨부파일
제목 없음.png (다운로드 수: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