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
제목
비대면 소방안전교육, 세상에서 가장 작은 CPR교실
작성자
원주홍보
등록일
2021-03-09
조회수
482
내용

원주소방서(서장 이기중)는 비대면 소방교육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온라인으로도 교육과 실습이 가능한 신개념 심폐소생술 교육기기를 도입하여 세상에서 가장 작은 CPR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CPR교실은 대면교육이 제한되는 현 실태에 적극 대응하고자 새로이 착안된 시책이다.

심폐소생술은 최초 목격자에 의해 시행되었을 때 심정지 환자의 소생율이 3배 이상 높아지는만큼 모든 국민이 알아야 할 필수 의학상식이다.

그러나 코로나-19 이후 심폐소생술 및 소방안전교육을 수강한 시민은 2019년 대비 80%이상 급감하며 시민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노력이 절실한 시기이다.

이번세상에서 가장 작은 CPR교실은 기존의 강사와 교육생이 대면하여 실시되던 소방안전교육을 탈피하여 비대면으로도 교육과 실습·평가를 할 수 있는 ‘CPR 큐브를 도입하여 실시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청 후 소방서에서 ‘CPR 큐브를 수령하고 집이나 편한 장소에서 전용 APP을 통해 강사와 수업을 진행한다.

원주소방서 교육담당자는 코로나19 여파가 장기화됨에 따라 소방서에서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안전교육 서비스를 강구하고 있다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질 좋은 소방안전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가겠다고 전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CPR교실 원격 실습4.png
세상에서 가장 작은 CPR교실 원격 실습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