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
제목
주민이 그린 일러스트소화기, 365 세이프타운 재능 기부
작성자
태백홍보
등록일
2021-02-16
조회수
672
내용

□국내 최대안전체험관인 태백 365세이프타운에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하여 안전에 가치를 더한 일러스트 소화기를 재능 기부했다.
◯참여 주민들은 3명으로 로드엔드 매니저 박치형(남, 52세, 관동대 조소과 졸업), 길거리아트 대표 정태화(남, 64세), 이성근(남,60)으로 모두 태백 출신이다
◯코로나 19 어렵게 체험관을 찾는 관람객의 볼거리 제공하고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폐광지역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참여했다.
□일러스트 소화기는 2.5./ 2.16. 이틀에 걸쳐 365세이프타운에 2개소, 태백 소방서에 1개소를 선정하여 직접 디자인하고 채색했다.
◯도안은 빨간색 소화기의 시인성이 좋고 태백 탄광지역에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검은색 바탕에 흰색 라인을 살린 심플한 디자인으로 심미성을 강조했다.
◯365세이프 타운은 현관 정면에 소방 피규어와 동일한 크기로 체험객의 시선을 쉽게 끌어 호기심을 유발토록 제작했으며, 바닥에 추가로 소화를 배치하여 사용 시 편리함도 확보했다.
◯소화기 제작에 참여한 박치형씨는“체험객들이 일러스트 소화기를 통해 소방시설에 관심을 상기시켜 안전에 안심을 더해 돌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식봉 태백소방서장은“바쁜 일상 속에서 소화기 제작에 참여해준 시민께 감사하며, 일러스트가 보다 안전한 사회로 나아가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태백소방서]2.16. 태백 주민 일러스트 재능기부 (2).jpg
[보도자료-태백소방서]2.16. 태백 주민 일러스트 재능기부 (3).jpg
[보도자료-태백소방서]2.16. 태백 주민 일러스트 재능기부 (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