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제목
인제소방서, 산림화재 대비 험지펌프차 도입
작성자
인제홍
등록일
2024-04-30
조회수
138
내용
인제소방서(서장 김정희)는 산림화재 대비 험지펌프차를 도입, 약 1달여간의 적응 교육을 마친 후 5월 13일부터 본격 운영을 실시한다.
산림청 통계에 따르면 지난 10년 간 강원특별자치도 봄철 산림화재 발생은 717건으로 전체 산림화재 중 80%가 넘는 비율을 차지했으며, 이번 인제소방서 험지펌프차 도입이 봄철 화재예방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예상된다.
험지펌프차는 고압펌프로 200ml이상 방수가 가능하며, 차량 주행 중 고압방수 및 자체 리모컨을 통한 자동 방수도 가능하다.
또한 1.2m 깊이의 계곡과 4륜구동을 이용한 45도 급경사에서도 주행이 가능한 산불진화에 특화된 장비이다.
험지펌프차 운영을 위한 주된 교육 내용으로는 ▲차량 조작(범퍼방수총 사용) ▲도로 주행연습(4룬, 경사면) ▲산화펌프 및 고압방수 조작 ▲배기가스 처리장치 조작 등으로 운전원의 차량 운전 능력을 고려해 이루어졌다.
김정희 인제소방서장은“산림화재가 급증하는 봄철 험지펌프차가 인제소방서에 도입되어 산림화재 및 각종 재난상황에서 국민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며“험지펌프차의 운용법을 빠른 시일 내 습득하여 인제군민의 안전을 책임지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험지펌프차 교육사진1.JPG
(다운로드 수: 54)
험지펌프차 교육사진2.jpg
(다운로드 수: 55)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