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1.20)
작성자
예산장비
등록일
2010-01-20
조회수
1149
내용

강원일보

경찰 서장급 인사(1.20일자)

전입 : 동해경찰서장 - 박성호 (전 경기2청 정보보안과장)

       취임식 : 1.21일

       영월경찰서장 - 이은정( 전 인천청 청문감사담당관)

       평창경찰서장 - 양종렬( 전 경기2청 경비교통과장)

       횡성경찰서장 - 이경필( 전 대전청 경무과장)

       철원경찰서장 - 김경득( 전 강원청 보안과장)

       화천경찰서장 - 박형준( 전 경기청 홍보담당관)


또 강원청 홍보담당관에 손호중 평창서장, 청문감사담당관에 김종관 화천서장, 생활안전과장에 우희주 경기 안양서장, 정보과장에 이의신 영월서장, 보안과장에 김학문 경기 안성서장 등이 각각 임명됐다.


설광섭 횡성서장은 본청 기획조정담당관, 김성근 동해서장은 본청 보안 3과장, 김춘섭 강원청 생활안전과장은 경기청 기동대장으로 각각 자리를 옮긴다.


하반기 퇴직을 앞둔 정경모 철원경찰서장은 강원청으로 대기 발령됐고 총경 승진 대상자인 이철민 홍보담당과 김택근 인사계장 등은 교육에 들어간다


[철원]다중이용업소 방화시설 단속

철원】철원소방서(서장:김진봉)가 19일부터 오는 2월 말까지 철원지역 다중이용업소에 대한 피난·방화시설 집중단속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화재로 인한 대형 인명피해를 막기 위한 것으로 점검대상은 지역 내 노래연습장, 유흥주점 등이다.



단속 대상은 소방시설의 전원을 차단하거나 피난계단에 물건을 쌓아두는 행위, 고의로 비상구를 폐쇄해 인명대피를 어렵게 하는 경우 등이다. 단속에 적발된 업주와 방화관리자 등에게는 과태료가 부과되며,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조치가 이뤄진다.



철원소방서 관계자는 “소방방재청 차원에서 비상구 불법행위 신고 포상금제 도입을 검토 중”이라며 “업주들은 겨울철 방화시설 유지·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원주]자동심폐 소생장비 구급차 설치

【원주】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원주기독병원(병원장:송재만)과 원주소방서(서장:조근희)가 최근 심장정지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이기 위해 자동심폐 소생장비인 `X-CPR'을 구급차에 설치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원주기독병원에 따르면 원주소방서 구급차에 보급된 `X-CPR'은 원주의대 응급의학교실 황성오 교수팀이 개발해 세계 특허를 획득한 이중혈류 유발 심폐소생술 장치로 흉부압박과 조임을 동시에 수행하는 효율적인 장비이다.

국내 최초로 원주지역에서 사용하게 된 이번 장비는 사용방법이 간단해 이동중인 구급차 내에서 구급대원 혼자서도 환자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수 있어 응급환자의 소생률을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원도민일보

동해소방서 사랑의 헌혈

동해소방서(서장 이흥교)는 19일 오후 동해소방서 후정에서 희망 소방관 22명이 참가한 가운데 적십자 강원지사 혈액 버스에서 사랑의 헌혈을 펼쳤다



448937_140932_5245.jpg
첨부파일
448937_140932_5245.jpg (다운로드 수: 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