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본문 시작
  • 저속한 표현, 특정인 비방, 상업적 내용, 불법선거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는 사생활 침해나 부당하게 이용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제목
엄정미님과 같은 분들이 있어 든든합니다!
작성자
소방행정
등록일
2010-01-29
조회수
1438
내용

  저희 춘천소방서 홈페이지를 찾아주시고, 소방에 대한  진심어린 관심의 글을 남겨주신 데 깊은 감사드립니다. 

  저희 소방은 화재,구조,구급 등 위급한 상황에서의 현장활동은 물론이고, 평소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을 통하여 주민과 가장 가까운 공무원으로 자리매김하여 왔습니다.

 또한, 금번 아이티 지진 참사와 같은 국제적  재난 현장에서도 국내 지원 부족 등 열악한 조건을  이겨내며 구조활동에 임함으로써 국경없는 119의 정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방현장에는 소방공무원 자신이 부상 당할 수많은 안전사고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소방공무원이 위험을 무릎쓰고 본연의 직무를 다할 수 있는 이유는  오직 구조를 기다리는 시민을 내 몸, 내 가족, 내 동료 같이 여길 수 있는 인간애가 개개인의 마음 깊이 배어 있기 때문입니다.    

 소방조직은 아직까지 2교대 부서가 많아 전면 3교대 실시라는 과제를 안고 있으며,  현행 광역소방체제에서 독립 조직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오히려 시·군으로의 이양문제가 대두되는 등 조직 내·외적 어려움에 봉착해 있습니다.

 이러한 때 저희에게 의욕과 용기를 주는 힘은 무사히 구조된 시민, 건강을 회복한  구급환자, 소외된 분들의 밝은 웃음, 예방행정에 협조해 주시는 시민들....그리고, 소방에  관심과 염려를 보내주시는  엄정미 님과 같은 분들이며,  저희 소방은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그간 해온 것과 같이 흔들림 없는 119로서 주민을 지키고 보호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춘천소방서 직원 일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