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2013.6.19)
작성자
소방민원
등록일
2013-06-19
조회수
804
내용

[강원도민일보]

도 의용소방대연합회 전진대회

 

▲ 2013 강원도 의용소방대연합회 한마음 전진대회가 18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도내 18개 시·군 의용소방대원이 참가한 가운네 열려 소방호수끌기와 단체줄넘기 등으로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이재용

 

[뉴시스]

“재난현장 최일선에서 도민 안전지킴이 사명 다하겠다”

 제1회 강원도 의용소방대 한마음 전진대회 5,000여명 참가 화합 다져

◇ 제1회 도 의용소방대 한마음 전진대회가 18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최문순 도지사, 오대희 도소방본부장 18개 시·군 의용소방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사진 위) ◇ 제1회 도 의용소방대 한마음 전진대회가 18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열려 18개 시·군 연합회기가 입장하고 있다. (사진 아래) 김효석기자

도내 의용소방대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경연을 펼치는 `제1회 강원도 의용소방대 한마음 전진대회'가 18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열렸다.


도소방본부(본부장:오대희)가 마련한 이날 전진대회는 도내 18개 시·군 의용소방대원 5,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의용소방대연합회 기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개회식과 소방기술 경연, 기초체력 경연 등이 이어졌다.


의용소방대원들은 이날 소방호스 끌기, 출동단계별 달리기, 수관 연장 후 방수자세 취하기 등 재난현장에서 필요한 소방기술 실력을 겨루는 등 다양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뽐냈다.


또 기초 체력 경연에서도 지역단체줄넘기 대회를 벌이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최문순 도지사는 “각종 재난현장에 나가 보면 가장 먼저 도착해 가장 늦게까지 활동하는 대원들이 바로 의용소방대원들”이라며 “화재와 사고, 재난 현장에서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항상 노력해줘 고맙다”고 말했다.


박상수 도의장은 “그동안 의용소방대원들이 각종 현장에서 비지땀을 흘리며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지켜봐 왔다”며 “강원도의 안전지킴이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을 해 달라”고 말했다.


이광준 춘천시장, 김태익 한국소방안전협회 강원지부장 등도 참석해 제1회 강원도 의용소방대 한마음 전진대회를 축하했다.


도내 의용소방대는 295개로 8,950명의 대원들이 각종 재난예방 활동과 사회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한편 이날 경연에서 종합우승은 삼척시의용소방대연합회가, 종합준우승은 원주시의용소방대연합회, 횡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가 각각 차지했다.


박진호기자 knu10@kwnews.co.kr
[연합뉴스]

2013 강원 의용소방대 '한마음 전진대회'


(춘천=연합뉴스) 강은나래 기자 = 18일 오전 강원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열린 '2013 강원도 의용소방대연합회-한마음 전진대회'에서 의용소방대원들이 소방기술 경연을 펼치고 있다. 2013.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