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09.10.24)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09-10-24
조회수
831
내용

 

《화천인터넷뉴스》

춘천소방서, 어린이 소방안전교육

해와별 어린이집 원아들 소방교육 및 체헙 병행

 

춘천소방서(서장 유용현)는 23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해와별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 119신고방법, 소화기 사용법 등 이론교육과 소방관 아저씨와 함께하는 가상119신고하기, 소화기 사용해보기 등 체험위주의 교육도 병행했다.

 

《강원일보》

[속초]설악산 고지대 심장소생 응급장비 설치


대피소 3곳에 심장자동제세동기 운영

속초】설악산 고지대 대피소에 심장소생을 위한 응급장비가 설치됐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심장정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망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설악산 고지대 대피소 3곳에 심장자동제세동기(AED)를 설치해 운영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심장자동제세동기는 갑작스러운 심장정지와 같은 심장질환 발생 시 자동으로 심장상태를 분석하고 필요에 따라 전기충격을 심장에 줘 심장기능이 회복되도록 설계된 의료장비이다.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 따르면 2006~2009년까지 4년 동안 설악산에서 심장정지 등 신체결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사망사고는 모두 11건으로 이들 대부분이 자체 지병으로 인한 심장정지와 초기 심폐소생술(CPR) 등 응급처치 미실시가 원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박영덕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장은 “앞으로도 각 등산로 입구에 위치한 탐방지원센터에 AED를 추가적으로 설치할 계획”이라며 “고혈압 및 심장질환환자들은 가급적 고지대 산행을 자제하고 산행 전에는 충분히 준비체조를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