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양구소방서, 양구119청소년단 비대면 소방안전교육
작성자
양구홍보
등록일
2021-11-18
조회수
320
내용

양구소방서(서장 한광모)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양구119청소년단 3개대를 대상으로 비대면 소방안전교육을 중점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방서는 지속적인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한국119청소년단 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대면 접촉을 더욱 최소화하고 다양한 주제로 비대면 교육을 추진했다.

 

현재 양구에는 엄지어린이집과 양구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총 71명의 119청소년단이 활동 중이다. 단원들은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소방안전에 대한 인식을 키우고 있다.

 

소방서는 119청소년단별 비대면 심폐소생술 교육기자재를 배부하고 자체교육이 가능하도록 교직원에게 사용법을 알려줘 단원들이 가정에서도 쉽게 실습하며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 외에도 ▲불 나면 대피 먼저 등 화재 대피 요령 ▲주택 화재 자가안전점검 ▲겨울철 화재위  험 전기제품 안전 사용 등 단원들에게 꼭 필요한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119청소년단 양구지회장인 최선미 엄지어린이집원장은 “소방관과 함께 하는 지속적인 교육이 이뤄져 아이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높다”며 “아이들이 올바른 소방안전의식을 배우고 실천하는 안전리더가 되는 모습이 뿌듯하다”고 전했다.

 

소방서 교육담당자는 “어릴 때부터 올바른 소방안전인식을 심어주는 게 중요하다”며 “아이들이 만약의 상황에 당황하지 않도록 꾸준히 소통하며 지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