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제목
양구소방서, 2024년 재난대응 긴급구조 종합훈련
작성자
양구홍보
등록일
2024-06-28
조회수
138
내용
양구소방서(서장 용석진)는 28일 양구군 청춘체육관에서 2024년 재난대응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난대응 긴급구조 종합훈련은 관내 대형 재난 발생 시 긴급구조기관ㆍ재난관리책임기관ㆍ지원기관 간 통합 지휘체계 역할 구축과 역할별 임무 수행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개최되는 훈련이다.
이날 훈련은 지진에서 비롯된 대형 화재로 인해 다수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방서를 비롯해 양구군 긴급구조지원기관 등 16개 기관(단체) 249명의 인원과 장비 51대가 동원됐다.
주요 훈련 내용은 ▲화재 발생에 따른 자위소방대 초기활동 ▲소방 선착대 초기 화재 현장대응 ▲재난피해 확산에 따른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및 관계기관 공동대응 ▲현장 응급의료 및 긴급구조지원기관 등 관계기관(단체) 역할 수행 ▲건물 잔해 제거, 방역 등 긴급복구 및 수습활동 전개 등이다.
용석진 서장은 “훈련이 부상자 없이 잘 마무리돼 다행이며 무더위 속 진행한 훈련 참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대형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은 실전과 같은 훈련을 바탕으로 현장대응능력을 기르는 것이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양구소방서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