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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아파트 소방안전시설 점검 방법에 대한 문의
작성자
박영학
등록일
2019-06-18
조회수
1159
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춘천시 칠전동 사랑으로부영아파트 105동 405호에 거주중입니다.

아파트 실내 소방안전시설물에 대한 관리의 주최에 대해 질문이 있어 문의를 드리고자합니다.


[상황설명]

지난 6월 15일 오전 주방에 설치된 주방용 자동소화장치가 아무런 이유없이 탈착되었습니다.(첨부사진 참고)

집안에 가득찬 가스냄새와 이물질에 놀라 관리사무소에 연락하여 기사님을 호출하였습니다.

기사님께서는 아파트 연식이 오래되어 자동 탈착가능성이 있다고 하시고,

조치에 대한 의무는 거주자(분양인)에게 있으며, 제조사 연락처만 남기고 가셨습니다.

부영아파트 본사에 문의한 결과 동일한 답변이었습니다.(소방안전시설 관리의 책임은 분양인)


질문1. 아파트를 분양한 이후 발생하는 모든 소방관련 시설은 분양인이 책임지고 점검/관리 해야하는지,

질문2. 분양인이 해야한다면, 전문기관에 위탁하여 점검해야하는지, 방법안내


소방안전시설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직접 눈으로 확인한 상황이라,

실제 화제가 난다면 어떻게 비상안전장치들이 작동할지 불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이를 치우고 있는 가정이라, 실제 화재가 발생했다면 작동하지 않았을 상황을 상상하면 끔찍하고

더불어 저희 객실만의 문제일지도 걱정이 앞서네요.

바쁘시겠지만, 가정의 안전을 걱정하는 가장의 마음을 헤아려 답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주방용_자동소화장치.jpeg (다운로드 수: 1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