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설악권 관광객에 감동주는 안전시책 추진
작성자
속초소방서
등록일
2009-09-15
조회수
625
내용

우리 지역은 전국 국립공원 중 제 1의 인지도를 갖고 있는 설악산을 비롯하여 많은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관광 1번지 입니다.

영북지역 속초, 고성, 양양 3개 시군을 관할하고 있는 속초소방서에서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즐기고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대민 소방업무를 추진하고 철저한 화재예방과 각종 소방안전교육 및 홍보로 대형재난 없는 안전한 지역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금년에는 역동적이며  진취적인 속초소방서의 힘찬 기상을 드높여 전국 최고의 속초소방서를 만들기 위한 소방행정, 소방장비, 교육홍보, 의용소방대 등 4개 분야의 티에프팀을 운영, 소방업무를 체계화하고 새로운 비젼을 제시하는 원년을 만들겠습니다.

오늘날의 소방행정은 주민들의 생활에 밀접한 대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자부하여 국민들을 고객으로 모시고 24시간 빈틈없는 소방서비슬 제공할 수 있도록 172명의 직원과 1000명의 의용소방대원은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반복되는 산악사고 및 수난사고의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평상시 심도 있는 훈련과 철저한 사전 준비로 어떠한 사고에도 즉시 대처할 수 있는 든든한 이웃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새로 건축하고 있는 신청사가 조속히 완공되어 우리 소방서를 찾는 주민 여러분께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2009.1.22(목)자 강원도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