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
제목
삼척소방서, 봄철 안전한 산행을 위한 산악사고 예방수칙
작성자
삼척홍보
등록일
2022-04-06
조회수
655
내용

삼척소방서(서장 김정희)는 봄철(4~5) 산악사고 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소방청에 따르면 산악사고는 등산객이 많아지는 4월부터 증가하며 특히 주말 사고발생비중은 전체 사고의 50.8%나 차지한다.

 

이에 소방서는 산악사고 안전대책을 추진하며, 중점내용은 산악사고 집중 발생 지역 등산 목 안전지킴이 운영 표지판 등 산악 안전시설물 정비·보강, 산악안전지도 제작·활용 위험지역 산악구조훈련 및 유관기관 공조체제 구축 산악사고 대비 산악구조장비 정비 등이다.

 

한편 산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산행은 아침 일찍 시작하여 해지기 한 두 시간 전에 마친다. 배낭에는 기상이변 등을 대비 랜턴, 휴대전화(예비 축전지), 상비약품을 준비한다. 등산로 외의 산행을 삼가고, 길을 잃었을 때에는 계곡을 피하여 능선으로 올라간다. 산행 시에는 수시로 지형과 지도를 대조하여 현재 위치를 소방서에서 설치한 위치판 고유번호와 함께 확인한다. 기상특보 때는 산행을 금하고, 이동 중인 탐방객은 빨리 하산하거 안전한 장소로 대피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안전한 산행을 위해 화기소지 금지 등 산불예방에도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라며, 만일 산악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강원119신고앱도 적극적으로 이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s.jpg
첨부파일
s.jpg (다운로드 수: 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