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인제소방서, 소방차 출동로 확보 훈련 실시(160813국제뉴스 등)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16-09-04
조회수
501
내용

○ 인제소방서, 소방차 출동로 확보 훈련 실시(국제뉴스)

인제소방서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관내 상습정체 구간에 불법 주차차량을 중심으로 소방차 출동로 확보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유관기관 총 37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소방차 진입장애 지역을 해소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한 현장대응으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행됐다. 실제로 긴급 상황 시 협소한 골목길 등 차량 진입곤란 지역 및 불법으로 주차돼 있는 차량으로 인해 현장까지 우회해 진입하거나 소화전을 활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매달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통해 골든타임 확보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방차 현장 도착지연으로 인한 인명피해와 재산피해 발생을 예방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인제소방서 관계자는 "화재는 초기진화가 중요하기 때문에 긴급차량의 출동로 확보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불법 주ㆍ정차 금지 및 소방차 피양 의무 준수에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 인제소방서, 소방차 출동로 신속한 현장대응 훈련(강원신문)

인제소방서(서장, 김상철)는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관내 상습정체 구간에 불법 주차차량을 중심으로 소방차 출동로 확보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유관기관 총 37명이 참여한 가운데‘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소방차 진입장애 지역을 해소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한 현장대응으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행됐다. 실제로 긴급 상황 시 협소한 골목길 등 차량 진입곤란 지역 및 불법으로 주차돼 있는 차량으로 인해 현장까지 우회해 진입하거나 소화전을 활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매달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통해 골든타임 확보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방차 현장 도착지연으로 인한 인명피해와 재산피해 발생을 예방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인제소방서 관계자는 “화재는 초기진화가 중요하기 때문에 긴급차량의 출동로 확보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불법 주ㆍ정차 금지 및 소방차 피양 의무 준수에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 인제소방서,소방차 출동로 확보훈련 실시 (인제인터넷신문)

인제소방서(서장 김상철)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관내 상습정체 구간에 불법 주차차량을 중심으로 소방차 출동로 확보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유관기관 총 37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방차 진입장애 지역을 해소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한 현장대응으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제소방서 관계자는 “화재는 초기진화가 중요하기 때문에 긴급차량의 출동로 확보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불법 주ㆍ정차 금지 및 소방차 피양 의무 준수에 노력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