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소식

본문 시작
제목
인제소방서, 얼음 녹는 시기 맞아 사고 대비·대응 총력
작성자
인제홍보
등록일
2023-03-14
조회수
299
  • 해빙기 훈련 사진.jpg
  • 해빙기 훈련사진 2.jpg
  • 해빙기 훈련 사진 (드론).jpg

인제소방서(서장 김정희)는 날이 풀리고 얼음이 녹는 시기인 해빙기(2~4)를 맞아 오는 4월까지 사고 대비·대응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해빙기는 결빙되었던 지표면의 지반 약화로 인한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시기로, 최근 5(2018~2022)간 관련 신고는 강원도 기준 165건에 달한다. 특히 인제의 경우, 낙석·낙빙 사고가 도내 가장 높은 발생률(7)을 보여 안전사고 대비 및 대응 필요성이 높다.

이에 따라 인제소방서는 해빙기 대비 특별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해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약해진 지반으로 인한 소방용수시설 등의 고장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일제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구조대 특별 인명구조훈련에서는 실제 상황을 가정한 실기·실습 위주 훈련을 실시해 관련 사고에 대한 상황대처능력을 향상시켰다. 소방용수시설의 일제조사를 통해서는 해빙기로 인해 기초지반 침하가 발생했는지, 낙석 및 토사유실 위험이 있는지, 이로 인한 고장이 발생했는지 등을 확인하고 신속한 대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희 인제소방서장은 해빙기의 특수성에 따라 관련 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인제소방서는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와 병행해 산림인접 주민에 비상소화장치 사용법을 안내하는 등 교육·훈련에도 힘쓰고 있다.

첨부파일
해빙기 훈련 사진.jpg (다운로드 수: 99)
해빙기 훈련사진 2.jpg (다운로드 수: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