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02.26)
작성자
소방행정
등록일
2010-02-26
조회수
1187
내용

 

[강원일보]


논·밭두렁 태우다 불, 2년새 8배 늘어나

논·밭두렁 소각으로 인한 화재가 매년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해 논·밭두렁 소각 중 62건의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08년 42건에 비해 33% 가량 늘어난 것이며 2007년 8건에 비해서는 8배 가량 많은 것이다.


또 지난해 4월30일 철원 서면과 2월27일 횡성군 공근면에선 논·밭두렁을 태우던 농민이 화상을 입고 중태에 빠지기도 했다.


논·밭두렁 소각은 산불로 이어질 위험성도 높다. 소방방재청이 2000년부터 지난해까지 10년간 발생한 산불 원인을 분석한 결과 연평균 523건의 산불 가운데 논·밭두렁 소각이 전체의 18%(93건)로 집계됐다.


 동정

조근희원주소방서장은 26일 오후 2시 원주 명륜 주공2단지에서 자위소방대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한다.


양구 의용소방대연합회 지역대장 이·취임식

양구군의용소방대연합회 지역대장 이?취임식이 25일 KCP호텔에서 전창범 군수, 김태진 군의장, 조영이 도의원, 유용현 춘천소방서장, 박창진 도 소방본부방호구조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홍천소방서 2018평창동계 스키캠프

홍천소방서(서장 : 이성묵)는 24, 25일 2일간 대명비발디파크에서 2018평창 동계 유치 기원 스키캠프를 개최했다.


[새얼굴]우은복 화천 하남의용소방대장

우은복(56) 화천 하남의용소방대장은 “대원들과 더불어 지역의 안전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고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주민과 함께하는 의용소방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 하남면 출신으로 2003년부터 의용소방대원으로 활동. 현재 화천마린 대표. 가족은 부인 허춘홍씨와 1남3녀. 취미는 스킨스쿠버.



[강원도민일보]


 동정

조근희 원주소방서장은 26일 오후 2시 명륜동 주공 2단지 아파트에서 의용소방대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한다.


[새의자] 윤천용 양구 동면 의용소방대장

윤천용(55)동면의용소방대장은 “동면지역 주민안전 및 화재예방에 역점을 두고 단합된 의용소방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윤 대장은 고향 동면에서 나고 자라 1991년 의용소방대 활동을 시작했으며 동면새마을금고이사장, 지역사회개발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통신고등학교 2학년재학중으로 양구대암산 수박작목회장을 맡고 있다. 가족으로는 부인 이명숙씨와 1남1녀을 두고 있다.


[새의자] 변명모 양구 해안면 의용소방대장

변명모(51)해안면의용소방대장은 “대원들과 더불어 지역의 안전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하여 주민과 함께하는 의용소방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1988년 의용소방대 활동을 시작한 변 대장은 펀치볼 화훼영농조합 법인 대표직을 맡고 있으며 취미는 여행으로 가족은 처 박옥근씨와 1남2녀를 두고 있다.


 [새의자] 박명숙 양구읍 여성의용소방대장

박명숙(46)양구읍여성의용소방대장은 “젊은 나이에 의용소방대장직을 맡은 만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과 도움이 필요한 각종 사고현장을 찾아다니며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겠다”며 “의용소방대가 주민들로부터 더욱 사랑받고 선망의 대상으로 발전해 가도록 이끌어 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박 대장은 현재 사회복지 자원봉사센터에서 왕성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새의자] 이문재 양구 남면 의용소방대장

이문재(54)남면의용소방대장은 “각종 사고와 화재로부터 양구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화재예방홍보 및 대민봉사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참다운 소방상 확립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장은 1988년에 의용소방대와 첫 인연을 맺고 모든 일에 솔선수범해 대원들에게 두터운 신임을 받아오고 있으며 현재 양구 신용협동조합 부이사장직을 맡고 있다. 가족으로는 부인 신옥선씨와 1남1녀를 두고 있다.


 [새의자] 손병진 양구읍 의용소방대장

손병진(54)신임 양구읍의용소방대장은 “지역사회의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과 지역의 안전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손 대장은 2001년 의용소방대 활동을 시작으로 현재 자원봉사센터소장,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평화통일협의회 부회장직을 맡는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취미는 등산이고 가족은 처 한 희씨와 1남을 두고 있다.


 [새의자] 박종화 홍천 동면의용소방대장

박종화(53) 홍천군 동면의용소방대장은 “면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고 각종 재난 재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열심히 뛰어다니겠다”고 다짐했다. 지난 2006년 입대한 박 의소대장은 동면 이장협의회장, 동면농협 이사 등을 맡아 왕성한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농업에 종사. 김순례씨와 1남2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