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10.30)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09-10-30
조회수
1017
내용

 

□ 강원도민일보(춘천 지역면)


동정

◇유용현 춘천소방서장은 30일 오전 11시 잭과콩나무 어린이집 원생 60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



□ 강원일보(지역면)


철원소방서 벤츠 구급차 운영

원격 화상응급처치 시스템 장착


◇철원소방서가 도입한 벤츠 구급차.


【철원】“벤츠구급차 보셨나요?” 도내 처음으로 철원소방서(서장:김진봉)가 벤츠 구급차 운영을 시작한다.


철원소방서는 오는 11월2일부터 첨단설비가 장착된 중환자용 벤츠 구급차를 구급수요가 가장 많은 동송119안전센터에 배치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벤츠 구급차는 넉넉한 실내공간으로 환자에게 안정감과 편안함을 제공하고, 구급대원에게도 응급처치를 하는데 편리함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 첨단시설인 원격화상응급처치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어 병원 도착 전 구급대원과 담당의사가 원격으로 의료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다.


김진봉 철원소방서장은 “벤츠 구급차는 중환자를 의료기관으로 옮기는 동안 병원 응급실 수준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 삼척mbc


동해경찰서가 민원부서 직원들에게 마스크를 착용하게 하는 등 신종플루 감염 예방대책을 마련했습니다.


동해경찰서는 확산되고 있는 신종플루 감염 예방을 위해 민원부서 직원들은 마스크를 착용해 근무하도록 하고, 경찰서 정문에 체온계를 비치해 방문 민원인들의 체온을 측정하고 있습니다.


또 경찰서 식당을 비롯해 각 지구대에 손 소독제 6개와 체온계 5개를 비치했습니다.



□ 전국매일


삼척시 소방R&D 연구개발 활성 산학연관 간담회삼척시와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소방산업기술연구소(소장 사공성호)가 소방R&D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한 산학연관 정책 간담회를 29·30 일 이틀간 펠리스호텔에서 개최한다.

 윤명오 한국화재소방학회장, 윤재철 소방방재청 예방전략과장, 이창원 한성대 교수, 오주환 마스테코 대표 등 소방방재산업 R&D분야 산·학·연·관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먼저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소방산업기술연구소가 2010년 소방분야 신규 전략 연구개발과제 발굴을 위해 그동안 추진한 소방 R&D사업성과와 2010년도 추진전략을 설명하고 탄소 녹색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소방 R&D사업 중장기 전략 수립을 위해 소방 R&D사업 발전 방향, 소방방재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정책 등을 제시한다.

 삼척시는 삼척소방방재산업단지 중장기 발전전략 및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소방방재 기업체에서는 산업체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방 R&D사업 지원 방향을 설명한다.

 이번 간담회는 산학연관 전문가를 한자리에 초청해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소방산업기술연구소가 삼척으로 이전한 후 삼척에서 추진한 소방R&D 사업성과에 대해 객관적으로 논의하고, 2010년도 소방R&D 추진을 위한 효과적인 미래 발전전략을 마련하는 자리라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 YTN(10.30)


모든 약국에서 타미플루 조제 가능


오늘부터 거점약국이 아닌 전국의 모든 약국에서 신종플루 치료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중앙인플루엔자대책본부는 오늘부터 모든 약국에서 국가 비축분 항바이러스제 조제가 가능해짐에 따라 각 시도 보건소를 통해 각 약국에 항바이러스제를 배포했습니다.


약국에 공급된 항바이러스제는 기존 거점약국을 제외한 모든 일반 약국에 각각 50명 분의 타미플루입니다.


보건당국은 신종플루가 확산됨에 따라 거점병원이 아닌 모든 병의원에서 신종플루 진료와 치료제 처방이 가능하고, 일반 약국에서도 조제가 가능한 만큼 항바이러스의 적극적 투약을 당부했습니다.